텍스처 - 텍스처란 3D 모델의 표면에 그려지는 이미지 파일을 지칭한다. 마네킹에 다양한 옷을 입히는 것처럼 3D모델에 텍스처를 입힌다고 생각.

 

머티리얼 - 텍스처는 3D 모델에 적용하기 위한 이미지 파일로 중간에 머티리얼이라는 매개체가 필요하다. 텍스처를 '어떤 간격으로 반복하고 표면의 재질은 어떻게 표현하느냐' 등을 설정한다.

 

텍스처 적용 방식

 

1. 텍스처 임포트하고 project뷰의 텍스처를 scene뷰의 해당 모델로 드래그 앤 드롭.. - 권장x

 

2. 텍스처를 관리하는 상위 폴더를 만들고 하위에 materials폴더를 만들어 관리한다.

 

셰이더 - 셰이더는 머티리얼에 적용한 텍스처를 렌더링할 때 표면의 재질감을 표현하는 방법을 결정.

 

프리팹 - 자주 사용하는 객체를 미리 부품처럼 만들고 재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Tip!  Material을 무료 다운 받아 3D Object에 적용시킨 후 프리팹을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편하다. 하나의 프리팹을 수정하면 복사본에 모두 적용되기 때문이다.

 

skybox 의 적용! --> material에 shader의 skybox의 속성에 배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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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환 Revolutionist-JongHw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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